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산불방지대책 총력전

파주시 산불방지대책 총력전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0.30 09: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진화대 44명 거점 6개소 전진 배치

파주시가 11월1일부터 12월22일까지를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 
파주시가 11월1일부터 12월22일까지를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11월1일부터 12월22일까지를 ‘2023년 가을철 산불방지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 총력 대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해 가을철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적을 것으로 예측돼 산불 발생 위험이 크다. 더욱이 산행 인구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시는 산림휴양과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상황판단 및 진화체계를 구축, 소방·경찰·군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산불대응태세 준비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산불진화 헬기의 계도 비행을 주2회 실시해 초기 진화태세를 확립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4명을 거점지역 6개소에 전진 배치해 산불 취약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해 산불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출동으로 초동 진화를 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특히 올 10월부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당직근무가 전면 폐지됨에 따라 읍ㆍ면에서 병행 운영하던 산불 근무 또한 피해 면적 5㏊ 이상 중형 산불 발생 시에만 자체 비상연락망 가동과 주민 대피 및 보호 대책을 실시하도록 하고 실질적인 재난 시에만 운영하도록 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도록 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가을에는 건조한 날씨와 함께 단풍을 감상하려는 등산객이 늘면서 산불 발생 위험이 커진다”며 “사소한 부주의가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만큼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