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별내동, 덕송천변 환경정화 쓰담데이

남양주시 별내동, 덕송천변 환경정화 쓰담데이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29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단체와 쾌적하게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가 별내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덕송천 하천변 일대 등을 정화했다.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가 별내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덕송천 하천변 일대 등을 정화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회근)가 지난 27일 별내동 통장협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와 함께 ‘별내동 쓰담데이’를 추진했다.

이번 쓰담데이는 덕송천 하천변 일대 및 인근 상가 지역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 및 낙엽 등을 수거하며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깊어가는 가을 산책하기 좋은 덕송천을 만들기 위해 전개됐으며 이날 행사에는 별내행정복지센터 직원,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유회근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시는 분들 덕분에 별내동이 살기 좋은 동네가 되는 것 같다”며 “쾌적한 별내동 만들기에 늘 앞장서주시는 주민자치위원, 통장,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규용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하천변이 깨끗해진 것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환경정화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별내동에서는 앞으로도 민간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하며 지속적으로 별내동 쓰담데이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