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봉선사 제17대 교구장 진산식

봉선사 제17대 교구장 진산식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26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참석 축하인사 전해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봉선사 큰법당 앞에서 봉행된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제17대 교구장 호산스님의 진산식에 참석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봉선사 큰법당 앞에서 봉행된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제17대 교구장 호산스님의 진산식에 참석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25일 봉선사 큰법당 앞에서 봉행된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제17대 교구장 호산스님의 진산식에 참석했다.

이날 진산식은 대한불교조계종 봉선사 신임 주지로 임명된 호산스님의 취임을 알리는 취임 법회로 주요 내빈 및 신도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이대원·연정연·허철영·우순실, 소프라노 황상미, 상월합창단·상월비보이단, 경기북부연합합창단, 소리꾼 장사익 등 다채로운 식전공연이 진행됐다.

본 행사에서는 △삼귀의례 △반야심경 △주지스님 인사말 △자비 나눔 쌀 전달식 △상원결사 청년장학금 전달식 △법어, 사홍서원 등이 이어졌으며, 특히 호산스님이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자비 나눔 쌀 3톤(300포)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도 마련됐다.

호산스님은 “지난 43일간의 상원결사에서 체험한 부처님의 가피를 기억하고 상원결사 정신으로 불법을 전하는 전법의 길을 가겠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74만 남양주시민의 마음을 담아 호산스님의 진산식을 축하드리며 천년고찰이자 남양주의 최고의 보물이며 문화유산인 봉선사에 따뜻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