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마을교육활동가·체험처 모집

파주시, 마을교육활동가·체험처 모집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0.26 1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교사와 협력수업 등 진행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마을교육활동가가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26일부터 11월6일까지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는 파주미래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자원 교육 기반 시설을 활용해 관내 초ㆍ중학생에게 학교 교육과정 연계 체험, 진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모집은 학교 교사와 협력수업을 진행하는 마을교육활동가와 연계된 ‘마을체험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마을교육활동가는 공고일 현재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 소재 기관·단체 등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자로 △학교 안 예술협력 수업 △함께 떠나는 마을 역사학교 △파주 생태학교 △파주 환경학교 △어서와, 평화놀이터 등 5개 분야다. 

마을체험처는 과학, 인성, 인문, 문화예술 등 창의적인 교육활동이 가능한 분야로 파주시 소재 사업장 또는 기관 등이다. 

참여 신청은 파주시 미래교육포털(www.paju.go.kr/edu/index.do)에서 하면 되고 최종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마을교육활동가, 마을체험처), 2차 현장심사(마을체험처)를 거쳐 12월 중 결정된다. 마을교육활동가는 내년 1~2월 중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최종 마을교육활동가 인력자원으로 등록된다.

최종 선정된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 정보는 파주시에서 학교로 제공되며 프로그램 실시여부는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의 신청을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혁신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파주미래교육협력지구의 내실 운영 및 양질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