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국ㆍ도비 922억 확보

양평군 국ㆍ도비 922억 확보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3.10.24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하수처리시설 신증설ㆍ하수관로 설치

용문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조감도.
용문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조감도.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인구증가와 하수처리구역 확대로 인한 공공하수처리시설 용량 부족 문제 해결 및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하수관로 설치사업을 위해 2024년 공공하수도 설치사업 국ㆍ도비 922억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확정된 공공하수처리시설 신증설 및 하수관로 설치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양평지역 특성과 현안 등을 고려한 ‘양평군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했으며 단계별 사업비 조기 확보를 위해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 경기도를 지속적으로 방문·협의하여 국ㆍ도비를 확보했다.

현재 양평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하수도 분야 국ㆍ도비 사업은 총 30개로 총 사업비 5610억원(국ㆍ도비 4997억원, 군비 613억원) 규모이며 세부사업으로는 내년 3월 준공 예정인 용문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등 공공하수처리시설 19개소 신증설 사업과 하수관로 정비사업(2단계) 등 11개소 관로 설치 및 불명수 저감 사업이 있다.

또한 2040년 양평군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변경) 용역을 추진 중이며 개발계획 및 인구증가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한 하수처리구역 확대 및 공공하수도 설치계획을 수립해 향후 ‘살만하고 올 만한 양평군’의 도시화 촉진에 대비할 계획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공공하수처리시설 신증설 및 하수관로 설치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기반시설을 구축하고 지역주민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속 협의하겠다”며 “국ㆍ도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살기 좋고 매력 있는 양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