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역문화매력100선 선정 쾌거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역문화매력100선 선정 쾌거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0.24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판도시 교유의 기반시설 활용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상시 운영 중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됐다.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가 ‘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역문화매력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우리 국민의 문화예술 관련 정보가 부족하다고 인식, 정보 제공 및 홍보의 필요성에 따라 전국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의 매력적인 문화 명소, 문화 콘텐츠, 문화 명인 등 심사를 거쳐 선정된 100선을 국내외 홍보매체, 홍보대사 위촉 등을 통해 대내외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는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으로 출판문화 정보산업의 중심을 넘어 국제적 문화정보 교류의 장소로 성장하고 있는 파주출판도시의 심장부다.

출판도시 교유의 기반시설을 활용한 어린이 책잔치, 파주북소리 축제 등 각종 책 축제의 개최지이기도 하다. 열린 독서문화공간인 지혜의 숲, 활판인쇄 박물관, 헌책방, 전시장, 북카페 등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문화매력100선에 선정되어 파주시의 명소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음을 반기며 “이번에 선정된 ‘파주출판도시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뿐만 아니라 파주시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화매력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파주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증대 및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