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추억 제공

김포시,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추억 제공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0.23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까지 한시적 야간연장 

김포시가 10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야간연장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포시가 10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매월 말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야간연장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가 10월 말부터 내년 2월까지 한시적으로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이하 애기봉)의 야간연장 운영을 추진한다.

애기봉은 민간 출입이 제한된 군사지역에 조성돼 있어 일몰 전 모든 관람객이 퇴장해야 한다.

23일 시에 따르면 애기봉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군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28일과 11월25일, 12월24일, 2024년 1월27일과 2월24일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할 예정이다.

원활한 입ㆍ퇴장 및 군 통제를 위해 야간연장 입장은 500명까지만 가능하다.

이 기간 중에는 버스킹과 폐철책을 활용한 모빌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애기봉 야간경관 사진촬영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12월24일 크리스마스 전일에는 생태탐방로 야간경관 점등식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야간연장에 따른 이용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조명등을 보강하고 안전요원을 추가로 배치키로 했다.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애기봉은 뛰어난 야간경관에도 불구하고 군 통제로 출입이 제한돼 관람객의 불편이 많았다”며 “다양한 가족단위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야간경관 관람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야간관람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홈페이지(aegibong.or.kr)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기타 야간연장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김포시청 관광진흥과나 김포문화재단 애기봉사업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