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올바른 분리배출 중요성 확산

양평군, 올바른 분리배출 중요성 확산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3.10.22 11: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제작 배부

양평군이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2만9000부를 제작해 공동주택 배부를 시작으로 각 마을과 읍ㆍ면사무소에 보급할 계획이다.
양평군이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2만9000부를 제작해 공동주택 배부를 시작으로 각 마을과 읍ㆍ면사무소에 보급할 계획이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2만9000부를 제작해 공동주택 배부를 시작으로 각 마을과 읍ㆍ면사무소에 보급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투명페트병은 옷이나 가방 등의 제품으로 재활용되거나 다시 페트병으로 재생산될 수 있는 가치가 높은 재생원료이며 투명페트병 회수를 위한 별도 배출제도가 1년간의 계도기간을 거쳐 지난해 12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됐다. 

군은 투명페트병 별도 수거 차량 운행 17대, 투명페트병 별도 선별 및 매각 등 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보급은 군민들의 별도 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새로 입주하는 공동주택에는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 지급과 함께 분리배출 홍보 자료도 함께 제공해 입주하는 각 세대가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송혜숙 청소과장은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를 배포함으로써 고품질 재생원료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분리배출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 올바른 분리배출 의식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투명페트병 전용 봉투는 3종류(150L, 100L, 30L)로 공급 등 관련 문의는 청소과 자원재활용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