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지역문화유산 활용 공모 선정

남양주시, 지역문화유산 활용 공모 선정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19 17: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길옹주가 보내온 청첩장 등 

남양주시가 전통산사 문화유산 사업 등 3건이 문화재청의 ‘2024년 지역문화유산 활용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남양주시가 전통산사 문화유산 사업 등 3건이 문화재청의 ‘2024년 지역문화유산 활용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 △생생문화유산 사업 △전통산사 문화유산 사업 등 3건이 문화재청의 ‘2024년 지역문화유산 활용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재청의 ‘지역문화유산 활용 사업’은 지역의 문화·자연·무형유산에 담긴 가치와 의미를 교육·문화·관광 콘텐츠로 개발해 국민에게 국가 유산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2024년 생생문화유산 사업 분야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퇴계원산대놀이를 배우고 즐기는 ‘나비야 나비야 퇴계원가자’가 선정됐으며 전통산사 문화유산 사업 분야에는 ‘수진사, 조상의 길을 구하다’가 선정됐다.

또한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 분야에는 올해 궁집에서 펼쳐진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보내온 청첩장’의 참신함이 인정돼 올해에 이어 2024년에도 선정됐으며 ‘남양주 궁집’에서 화길옹주와 관련된 전통체험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2023년 고택·종갓집 활용 사업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보내온 청첩장’ 중 ‘화길옹주 만나러 가는 날’ 프로그램이 21일 궁집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남양주시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평내동 장내중학교 연극부 학생들이 화길옹주의 삶과 궁집 건축술에 대해 스토리텔링 연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