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일상 공감 웹툰 전시ㆍ체험회 개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일상 공감 웹툰 전시ㆍ체험회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18 15: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0여점 선보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21일부터 24일까지 화도읍 소재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에서 ‘일상 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일상 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는 현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으로 운영 중인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 사업 참여자들의 첫 작품 전시 및 체험회로 지역주민과 함께 웹툰이라는 주제로 소통하며 화합의 장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아카데미 사업 참여자 각자의 개성이 담긴 개인별 자유 작품 및 장애인식 개선 4컷 만화 등 총 5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청년 장애인 웹툰 작품 전시 △웹툰 작가와 함께 그리는 네 컷 만화 △배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작품 관련 굿즈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지역주민 누구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길재경 관장은 “웹툰 작품 전시회 및 체험회를 통해 장애인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장애 공감 문화를 확산할 수 있길 바라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연속 지원 사업으로 선정돼 웹툰 아카데미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청·장년 장애인의 디지털 역량강화와 잠재능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