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착한가격업소 6개소 신규 지정

남양주시, 착한가격업소 6개소 신규 지정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18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동 소재 제주흑돈삼 등

다산동 소재 제주흑돈삼이 남양주시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됐다.
다산동 소재 제주흑돈삼이 남양주시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됐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6개 업소를 이달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연이은 고물가 시대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업소별 품목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이하이고 위생?청결 등의 기준을 충족하면 지정 가능하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업소는 다산동 소재 제주흑돈삼, 왕언니곱창, 오남읍 소재 시골본가, 윤아네명동칼국수, 수동면 소재 순화네만두, 진접읍 소재 헤어살롱크리스탈이다. 

시는 지난 9월 관내에서 운영 중인 업소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현지실사 평가를 통해 신규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했으며 지정받은 업소에 지정서와 표찰을 교부했다. 

또한 매달 종량제봉투 및 업소별 수요조사를 통한 인센티브 물품 등을 지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물가안정을 위해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서도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남양주시에 지정된 착한가격업소는 총 32곳으로 행정안전부(www.goodprice.go.kr) 및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에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