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2일간 파주개성인삼축제 개최

파주시, 2일간 파주개성인삼축제 개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0.17 09: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2일 임진각광장서 다채로운 프로그램

2022 파주개성인삼축제 개막식의 한 장면.
2022 파주개성인삼축제 개막식의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본격적인 인삼 수확철을 맞아 6년근 인삼을 만날 수 있는 ‘제18회 파주개성인삼축제’가 ‘파주인삼이 개성인삼입니다’라는 주제로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파주시 임진각광장에서 개최된다.

6년근 파주개성인삼은 재배부터 수확, 선별, 봉인 전 과정을 파주시 공무원이 입회해 차별화된 인삼인증 및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해 파주개성인삼축제는 ‘즐거운 삼’ ‘맛있는 삼’ ‘함께 인삼’ 3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즐거운 삼’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으로는 파주개성인삼 전시관, 인삼개발요리 전시관, 천연염색 전시관 및 청소년 댄스 축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맛있는 삼’ 프로그램은 6년근 파주개성인삼 및 파주 농ㆍ특산물 및 가공품, 파주개성인삼 음식거리, 향토음식점 등 먹거리를, ‘함께 인삼’이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으로는 인삼경매, 전통체험마당, 인삼 머그컵 만들기, 전통공예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문산역과 임진각 행사장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순환버스가 수시로 운영된다. 향토음식점에서는 누리집과 현수막에 음식 가격을 사전 공지하는 등 읍면동 부녀회가 직접 운영해 바가지요금 근절에 동참할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올해로 제18회를 맞는 파주개성인삼축제를 찾아주시는 방문객에게 파주 농ㆍ특산물뿐만 아니라 가공품과 다양한 체험공간, 전시 및 홍보관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방문객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엮어드릴 것을 약속하며 축제 이틀 동안 이를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