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28일 이천힐링펫페어

이천시 28일 이천힐링펫페어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0.05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동물 공존 반려동물테마파크 계획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에서 처음으로 28일 ‘이천힐링펫페어’를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변화하는 반려동물 인식개선에 발맞추어 ‘반려동물친화관광도시’로서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반려동물테마파크’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따른 첫걸음으로 반려동물과 가족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힐링하는 ‘공감+2000, 이천힐링펫페어’를 추진 중이다.

이천힐링펫페어에서는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교정하는 행동교정 프로그램, 건강 상담, 미용·위생교육 등 교육 프로그램과 펫푸드 쿠킹클래스 반려동물용품 만들기, 견생 네 컷 등 반려동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뿐 아니라 디스크독 대회 개최 및 공연 등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제공까지 ‘우리 집 반려동물을 위해 왔지만 내가 더 재밌는’ 오감만족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그 외에도 유기동물 입양 연계, 힐링음악회.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 비반려인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민이 늘어난 만큼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며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존하며 즐길 수 있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데 이천힐링펫페어가 그 시작점을 제시하는 좋은 발판이라 생각한다”며 “이천시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사가 처음으로 열리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