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맛있는 텃밭 그리기 작품 전시

양주시, 맛있는 텃밭 그리기 작품 전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0.04 12: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리농원 호박터널 꼬마농부 160여점

나리농원 호박터널에 어린이들이 그린 텃밭 그림 16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나리농원 호박터널에 어린이들이 그린 텃밭 그림 160여점이 전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나리농원을 찾은 관람객들이 어린이들이 그린 텃밭 그림을 보며 흐뭇한 미소와 관심으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양주시는 2023년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대회’에 참가한 작품 160여점을 11월20일까지 나리농원 호박터널에서 전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 작품들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상자텃밭 보급사업의 우수사례 발굴과 어린이 눈높이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대회’에 본선 진출한 작품들이다.

지난달 4일부터 8일까지 상자텃밭이 보급된 31개 기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자체적으로 텃밭 그리기를 진행해 모두 876점을 시에 제출했다.

시는 유아교육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를 거쳐 160점을 본선 진출작으로 뽑고 이중 대상(1), 최우수(1), 우수(2), 장려(8) 등 모두 12작품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작품들은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제2회로 열린 ‘꼬마농부의 맛있는 텃밭 그리기대회’는 전년도 400점 대비 올해 2배 이상 참가자가 증가하여 상자텃밭 재배 그리기에 관심도가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었다”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상자텃밭 재배와 요리 경험을 더해 그림으로 표현하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으로 생명의 소중함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학부모에게 우리 농산물의 소비촉진과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