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추석맞이 군부대 방문

이천시 추석맞이 군부대 방문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9.26 17: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병들의 노고 격려하고 위문품 전달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경희 이천시장이 이천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군부대를 방문하고 있다.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경희 이천시장이 이천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군부대를 방문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경희 이천시장이 26일 2023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천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군부대를 방문하여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근 북한은 중국·러시아와 긴밀하게 군사적 협력을 강화하는 등 위험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에 우리 군은 강력한 대북 경고 메시지로 4년7개월 만에 원자력 추진 항공모함을 동원한 한미 해군 연합해상훈련을 실시하여 그 어느 때보다 안보가 강조되는 상황이다.

이날 방문한 171여단은 제55보병사단 예하 3개와 예비군훈련대로 편성되어 있으며 여단본부가 이천시에 위치하여 유사시 지역방위는 물론 각종 재난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할 때 맨 먼저 앞장서는 든든한 지역방위 부대이다.

이와 함께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통합방위태세를 유지하고 있는 제7기동군단, 특수전사령부, 항공사령부, 육군정보학교 등 관내 13개 군부대에 1187만원의 위문품(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김경희 시장은 “을지연습은 물론 각종 훈련에 적극 지원해 주셔서 든든하고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명절인데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지역수호 임무를 다하는 군 장병 여러분들 덕분에 가족들과 편안히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킨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는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관내 군부대를 방문하여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는 등의 방식으로 군 장병의 노고를 격려해 왔으며 장병들이 좋아하는 치킨, 피자 등을 지역에서 구입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상생발전까지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