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민주 남병근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 경기북부 공공의과대학 건의

더민주 남병근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 경기북부 공공의과대학 건의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9.26 17: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남병근(왼쪽)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이 신동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에게 경기북부 공공의과대학 설치를 건의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남병근(왼쪽)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이 신동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에게 경기북부 공공의과대학 설치를 건의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병근 동두천연천지역위원장이 지난 25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신동근 의원)과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남 위원장은 350만 인구로 전국 광역단체 중 3번째로 인구가 많은 경기북부에 공공의과대학 설치를 적극 건의했다.

이로 인해 350만 주민은 물론 인근에 소재해 있는 군 장병 약 70%의 의료복지 확대와 국방력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된다.

공공의과대학이 설치되면 일정기간 북부지역 의무 근무, 기피 분야 전공과 설치, 군 장병 전문 치료 등 부족한 공적 의료 기능을 내실 있게 수행할 수 있다.

남 위원장은 이밖에도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기초연금 40만원 인상, 임플란트 지원 4개로 확대 등 어르신 복지 개선도 적극 건의했다.

이에 대해 신동근 위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의사단체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의하여 공공의과대학 설치 및 부족한 의료 인력과 시설 확충, 어르신 복지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응답했다.

남 위원장은 9월 들어 환노위, 산자위, 행안위, 교육위 등 각 상임위원장과 정책협의를 열어 연천 아미댐 건설 추진, 동두천 미군공여지 보상방안, 소상공인 지원 강화 등 지역현안 해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