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수현 양주시장 국토부 방문

강수현 양주시장 국토부 방문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9.24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석지구 택지개발사업 조속 추진 등 건의 

강수현(오른쪽) 양주시장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하고 있다. 
강수현(오른쪽) 양주시장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2일 민선8기 주요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세종청사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는 안기영 국민의힘 양주시 당협위원장 및 강혜숙 양주시의회 의원이 함께했다.

강수현 시장은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광석지구 택지개발사업 조속 추진 △GTX-C 노선 양주역 추가 정차 △회천지구 개발계획 변경 재검토 등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강 시장은 부동산 경기침체 및 사업성 저평가 예측의 사유로 미추진 중인 ‘광석지구 택지개발사업’의 조속하고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사업시행자인 LH에 대한 국토부 차원의 독려와 대책 마련을 건의했다.

이어 강 시장은 △양주역세권 개발 △테크노밸리 조성 △양주신도시 조성 등에 따른 인구 유입으로 발생한 관내 동ㆍ서지역간 교통 불균형을 해소하고 서부지역 거주 시민들의 편의 확대를 위해 ‘GTX-C 노선 양주역 추가 정차’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 시장은 ‘양주신도시 회천지구’의 공원 등 기반시설 용지 조성을 위해 개발계획 변경 재검토를 요청했다.

‘양주신도시 회천지구’는 지난 2008년 실시계획이 승인돼 2014년 착공을 시작으로 2021년 1단계 사업을 완료하고 2025년 준공을 목표로 2, 3단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2년 입주를 시작으로 약 2만6000세대가 입주할 예정이지만 타 신도시에 비해 기반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국토부에 적극 피력하여 개발계획 변경 재검토를 통한 기반시설을 확보해 줄 것을 호소했다.

강 시장은 “정부의 건전재정 운영 기조와 경기 변화 등으로 국비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정부 부처와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