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10월부터 복지원예 활동 사업

의정부시,  10월부터 복지원예 활동 사업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9.24 1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리적 안정감ㆍ정서함양 도모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원예체험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도시농업 체험방법을 알리는 ‘복지원예 활동 사업’을 10월부터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복지시설과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식물의 가치를 알리고 생활 속의 작은 정원을 만드는 방법 등을 교육하는 사업이다.

도시농업 홍보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매년 약 30회, 1000명의 인원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테라리움, 미니정원 및 꽃바구니 만들기 등 다양한 원예활동 체험 기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사업 참가 대상에는 기존 복지시설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지친 관내 초등학교 학생에게도 원예활동을 통한 정서함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식물을 재배 관리하는 체험을 통해 집중력을 높이는 등의 긍정적인 효과를 바탕으로 학습능률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25일부터 10월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11월까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교육활동도 실시한다. 모집기간 내 직접 시청 별관 용현동 소재 도시농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 게재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사업 참여자들은 “급변하는 도시환경 속에서 녹색 체험교육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런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