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시, 16회 한미우호의 날 행사 마련

동두천시, 16회 한미우호의 날 행사 마련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9.19 17: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동두천시민·주한미군 한자리 모여 

동두천시가 ‘제15회 한미우호의 날’ 행사를 펼치고 있는 장면. 
동두천시가 ‘제15회 한미우호의 날’ 행사를 펼치고 있는 장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두천시는 23일 ‘제16회 한미우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한미우호의 날 행사는 1, 2부로 나눠 1부 행사는 올해 처음 시민 대표팀과 미군 대표팀이 함께하는 한미친선체육대회를 실시하고 2부에는 보산동 한미우호의 광장에서 한미우호축제를 개최하여 체육대회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부 한미친선체육대회는 동두천시민 대표팀과 미2사단 선수단 대표팀을 꾸려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종합운동장(축구)과 국민체육센터(야구, 농구)에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어 2부 한미우호축제는 보산동 관광특구에서 개최되며 오후 1시부터 맥주축제가 열려 수제맥주 이벤트,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는 동두천 점핑팀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과 미군의 챌린지 게임, 초청가수 펀치의 축하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세계음식을 즐길 수 있는 월드푸드스트리트가 운영되고 보산동 음식 바자회, 미군 바비큐 펀드레이징이 예정되어 눈과 귀뿐만 아니라 입까지 즐거운 행사로 꾸며질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번 한미우호의 날을 통해 동두천시와 주한미군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더 의미 있고 특색 있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