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기업환경 개선사업

의정부시 기업환경 개선사업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9.18 16: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제조기업과 노후 지식산업센터 대상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10월20일까지 ‘2024년 기업환경 개선사업’에 참여할 관내 중소 제조기업과 노후 지식산업센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업환경 개선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동환경 △작업환경 △소방시설 △지식산업센터 4개 분야로 나눠 추진한다.

노동환경 분야는 기숙사, 휴게실, 식당, 화장실 등 근로자 복지 및 편의시설 개보수를, 작업환경 분야는 작업공간, 적재대, 작업대, 환기·집진장치, LED 조명 등 생산시설 개보수를 지원한다.

소방시설 분야는 경보설비, 화재감지기, 노후 전기배선 교체 등 화재안전을 위한 시설 개보수를, 지식산업센터 분야는 노후 지식산업센터의 공용시설 개선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분야별로 2000만원에서 6000만원 한도로 총 사업비의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10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 지원 한도가 늘어나 노동 및 작업환경이 열악한 중소 제조기업의 시설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세금(국세, 지방세) 체납 기업 및 최근 5년간 해당 사업 수혜 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구비해 시 기업경제과를 방문하면 된다.

이재철 기업경제과장은 “해당 사업은 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근로자들의 복지향상을 통해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커 중소기업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다”며 “대내외 경제적 악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