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의정부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9.11 13: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2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의정부시가 교통안전 선진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2023년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의정부시가 교통안전 선진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2023년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교통안전 선진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2023년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의정부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이은경)가 주관해 미취학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 관련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교육한다.

20일부터 12월12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진행한다. ‘교통표지판 바로알기’ ‘보행할 때 주의사항’ ‘교통안전 골든벨 퀴즈’ 등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특히 직접 찾아가는 방문교육으로 이동의 제약이나 날씨와 상관없이 대상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해 보다 많은 교통약자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예약 신청-교통안전교육)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인터넷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에는 방문 또는 팩스로도 신청 가능하다.

임우영 교통기획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지난해부터 교육을 재개해 2300여 교통약자들의 사고 예방에 도움을 드렸다. 올해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