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버랜드, 아기 판다 푸바오 인기 절정

에버랜드, 아기 판다 푸바오 인기 절정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3.09.07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 1·2위

에버랜드 직원들이 푸바오 이모티콘을 소개하고 있다. 
에버랜드 직원들이 푸바오 이모티콘을 소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유재동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최근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기 판다 푸바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종이 인기 순위에 나란히 1, 2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푸바오는 세 살’ 이모티콘은 지난 2021년 출시한 1탄 ‘푸바오는 한 살’의 다음 버전으로 얼마 전 세 살이 된 푸바오의 성장 과정 중 강철원 사육사와의 팔짱 데이트 등 팬들로부터 가장 사랑받은 24개 장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버랜드는 최근 푸바오가 대중의 관심을 받으면서 푸바오를 일상 대화나 생활에서 느끼고 함께하고 싶어 하는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을 준비했다.

6일 오전 10시30분 공개된 푸바오 이모티콘 2탄은 하루 만에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으며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모든 연령대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세 이모티콘으로 등극했다.

뿐만 아니라 2년 전 출시한 푸바오 이모티콘 1탄 또한 역주행하며 인기 순위 2위로 동반 상승했다.

이는 바오 패밀리가 특정 세대가 아니라 모든 국민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에버랜드는 지난 2021년 7월에 출간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토에세이 ‘아기 판다 푸바오’의 두 번째 이야기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도 이달 출시 예정이다.

‘푸바오, 매일매일 행복해’는 첫돌 이후 세살까지 성장기를 담은 포토에세이로 엄마 아이바오와 사육사간의 교감을 담은 사진과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또한 삼성전자와 협업해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한 ‘푸바오 플립수트 케이스’를 8일 출시한다.

갤럭시 Z 플립5 하단에 푸바오 이미지가 담긴 플립수트 카드를 붙이면 커버 스크린에 푸바오의 다채로운 표정과 귀여운 영상들이 구현된다.

한편, 에버랜드는 바오 패밀리들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실생활 곳곳에서 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들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