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교육 실시

파주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교육 실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09.06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가물·위생용품 제조업소 영업자

파주시가 식품(첨가물)·위생용품 제조업소의 영업자를 대상으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가 식품(첨가물)·위생용품 제조업소의 영업자를 대상으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13일 관내 식품(첨가물)·위생용품 제조업소의 영업자를 대상으로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통합식품안전정보망 사용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해마다 파주시의 식품(첨가물) 및 위생용품 제조업체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신규 영업자들은 관련 법규에 따라 신고(보고)할 때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식품 안전 관련 법령과 실무 적용이 가능한 사례 위주의 정보를 제공하는 등 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식품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해 오고 있다. 시는 지난 5월16일부터 17일까지 관내 540개 식품(첨가물) 제조업체의 영업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펼친 바 있다.

이번 교육은 식약처의 ‘2023년도 통합식품안전정보망(식품안전나라) 사용자 대상 교육 계획’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강의는 △통합망(식품안전나라) 운영 현황 △고도화 사업 추진 내용 소개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의 영업자 주사용 메뉴와 기능 △영업신고(변경) △영문증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 설문을 통해 시스템 개선 및 건의사항 등 영업자들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교육 사전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공지사항 또는 파주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관계 부처 등에 관련 교육 공문이 발송되면 적극적인 협조와 홍보를 통해 영업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