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 공모

  • 기자명 김준호 기자
  • 입력 2023.09.05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억원 주민 지원 사업 추진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준호 기자] 연천군은 종합장사시설 건립을 위한 설치 후보지를 공개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공개모집 신청기간은 10월23일까지이며 부지면적은 25만㎡~35만㎡로 화장시설 및 봉안시설, 자연장지 등이 들어서는 종합장사시설 설치 후보지를 공모한다.

유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마을회의 등을 거쳐 유치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상 세대주의 60% 이상의 동의를 받아 연천군청 사회복지과 노인정책팀에 유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종합장사시설이 들어서는 유치지역에는 100억원 이내 기금 지원 사업과 식당, 매점, 카페 등 수익시설 운영권을 부여하며 종합장사시설 설치 부지 경계로부터 2㎞ 이내에 해당하는 주변지역에는 130억원의 기금 지원 사업을, 유치·주변지역을 제외한 나머지 행정리는 기타지역으로 구분하여 100억원 이내 기금 지원 사업을, 설치 부지 해당 읍·면에는 70억원 이내의 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여 총 400억원의 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북부 지자체 등과 공동 건립 예정인 연천군 종합장사시설은 주민 동의율, 입지환경과 교통여건, 부지 조성의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연천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 자문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의를 실시한 후 선정된 설치 후보지에 대한 입지 타당성 조사 용역과 현장심의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최종 사업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