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協 등 협력 

의정부시-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協 등 협력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9.05 16: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 균형발전·미래비전

의정부시가 5일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와 매경미디어그룹과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수를 치고 있다. 
의정부시가 5일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와 매경미디어그룹과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수를 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5일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와 매경미디어그룹이 서울 중구에 있는 매경미디어센터 본사에서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업무협약은 의정부시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협약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 백경현 구리시장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경기북부 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의제 발굴·홍보 협조, 경기북부 미래비전 포럼 공동 개최가 주요 내용으로 담겼다. 참석자들은 경기북부지역의 취약한 경제·인프라 문제 해결과 미래비전 제시에 뜻을 모았다.

본 협약에 따라 올해 11월 ‘제1회 경기북부 미래비전 포럼’이 의정부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포럼에 경기북부 10개 시·군이 모여 경기북부의 현실과 문제점, 기업 유치 및 미래 전략산업 육성을 통한 경제 활성화, 중첩규제 해소와 인프라 확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등 경기북부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된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함께 발굴하고 공감하며 논의할 수 있는 든든한 업무파트너가 생긴 것 같다.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 첫 정기회의를 의정부에서 개최했고 경기북부 미래비전 포럼 또한 의정부에서 시작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북부 중심도시인 의정부시는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와 매경미디어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경기북부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정책의제들이 논의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