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밝은 세상 이끌어가는 우리’

이천시 ‘밝은 세상 이끌어가는 우리’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9.03 13: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이천시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천시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지난 1일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밝은 세상으로 이끌어가는 우리’라는 주제로 ‘제24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매년 9월7일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돕고 헌신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자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천시와 이천시사회복지사협회, 이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이천시사회복지협의회가 함께 민관 협력으로 추진한 이 행사는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 종사자,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행사가 진행됐다.

1부 기념식은 사회복지사업 윤리선언문 낭독 및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공헌한 사회복지 유공자 1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와 축사 등이 이어졌다. 

이어 2부에서는 복지사각지대의 ‘범죄를 바라보는 프로파일러가 현대인들에게 전하고픈 이야기’라는 주제로 권일용 범죄학 박사의 강연과 야외행사가 펼쳐졌다.

정신화 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통해 그동안 사회복지 현장에서 열정적으로 소임을 다해 준 종사자들이 잠시나마 업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내 주변의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복지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이천시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 달라”며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종사자들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