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의정부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9.03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洞 455명 2년간 힘찬 출발

의정부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
의정부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8월31일과 9월1일 양일간 시청 대강당에서 14개 동 주민자치 위원 455명을 대상으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권역별로 시간대를 나누어 진행했으며 위촉장 수여, ‘우리의 다짐’ 선언, 격려사 순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서는 위원 한 명 한 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앞으로 주민 중심의 적극적인 자치활동을 당부했다.

이어 참석 위원들은 결의문 낭독을 통해 자치 역량강화와 민주적 의사 결정을 위해 노력하고 모든 활동에서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며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마을발전에 앞장섰던 제1기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제2기 주민자치회 출범을 축하하며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찾아서 해결해 나가는 주체로 앞장서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제1기 주민자치회는 2023년 자치계획 사업을 실행하고 사무수탁에 따른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 주민총회에서는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에 3000여명의 주민참여를 끌어내며 올해 8월 말로 임기가 마무리됐다.

시는 1기의 배턴을 이어받은 2기 주민자치회가 앞으로 주민참여의 확장을 통해 자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주민자치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높이는 한편 민관이 협력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2기 주민자치회 위원의 위촉기간은 2025년 8월31일까지 2년이다. 동별 특성에 맞는 분과 구성, 자치계획 수립, 자치계획 실행, 주민총회 개최 등 본격적인 주민자치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