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문화행사 의전 축소

의정부시 문화행사 의전 축소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8.31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 위 내빈석 배치 금지 등 시행 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시에서 추진하는 문화행사 ‘의전’을 대폭 축소하라고 지시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시에서 추진하는 문화행사 ‘의전’을 대폭 축소하라고 지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앞으로 의정부시에서 추진하는 문화행사에 ‘의전’이 대폭 축소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31일 ‘2023 민락맥주축제’ 준비 상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 행사의 본질과 관련 없는 의전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했다.

구체적으로는 △개회사 및 축사 생략 △내빈 소개 지양 △개막 퍼포먼스 지양 △내빈용 공식 단체사진 촬영 지양 △무대 위 내빈석 배치 금지 △모두에게 적용되는 자율좌석제 시행 △시민들이 기다리지 않도록 행사 정시 시작 등이다.

시는 이 같은 내용을 ‘시민 중심의 문화행사를 위한 의전 최소화 지침’으로 정해 향후 시에서 추진하는 문화행사에 적용할 예정이다.

해당 지침이 시행되면 앞으로 시 주관으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문화행사에서는 지나친 의전으로 시민들을 불편하게 하는 상황이 대폭 줄어들게 된다.

특히 이를 통해 시민이 행사의 주인공으로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무자들 역시 의전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행사 본연의 준비에 집중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 시장은 “도시의 주인이 시민이듯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행사의 주인공 또한 시민”이라며 “의전을 과감히 내려놓고 행사의 완성도를 높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더욱 만족하며 즐길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