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호평’

하남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호평’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8.31 13: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00명 놀이로 건강 습관 형성

하남시가 초등학교를 찾아가 감염병 예방 체험교육을 펼치고 있다.
하남시가 초등학교를 찾아가 감염병 예방 체험교육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에 다니는 유아 및 어린이 4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31일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지역 내 56개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총 200여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교육이다.

전문 강사가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해 연령별 눈높이 교육을 펼친다는 점에서 기존에 전개하던 단순 손 씻기 및 기기 무료 대여 사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평가받는다.

세부 교육 내용을 보면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마술·구연동화’ ‘올바른 손 씻기 체험 실습장비(교육용 뷰박스) 체험’ 등으로 실시된다.

먼저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마술·구연동화는 ‘건강 예절을 지켜요’라는 마술동화와 ‘손을 깨끗이 씻어요’라는 구연동화를 시청한 후 시청 소감 및 감염병 예방 실천방법을 말하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음으로 뷰박스 체험은 손 씻기 동영상 시청을 통해 세균 감염 경로를 이해한 후 뷰박스 교구를 활용해 손 씻기 전·후를 비교 체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시는 교육을 신청하지 못한 유아·어린이들도 놀이를 통해 감염병 예방 예절을 스스로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손 씻기 메모리카드 및 퍼즐을 별도 제작해 배포한다.

신청은 하남시보건소 보건정책과 감염병대응팀에 유선 전화로 신청한 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유아·어린이들이 마술·구연동화 및 뷰박스 체험 등 재미있는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교육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 하남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