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구산둘레길·황토산책길 조성

하남시, 구산둘레길·황토산책길 조성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8.29 14: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맨발걷기 도시로 우뚝

이현재 하남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미사한강5호공원 내 황토산책길을 걷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시민들과 함께 미사한강5호공원 내 황토산책길을 걷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걷고 싶은 하남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사한강5호공원(망월동 832번지) 내 구산둘레길 및 황토산책길을 조성하며 전국 최고의 ‘명품 맨발걷기 도시’로 우뚝 섰다.

29일 시에 따르면 시비 3억원을 투입해 미사한강5호공원 구산둘레길 조성공사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미사한강5호공원 구산둘레길 조성공사는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는 맨발길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려는 시민들의 요구에 발맞춰 추진한 정책이다.

시는 이 같은 시민 요구를 적극 수용해 야자매트 둘레길 600m 및 건식 황토산책길 200m를 조성하고 세족장·파고라·안내판 등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먼저 시는 기존 둘레길이 구산 중앙을 가로지르는 단조로운 산책로만으로 조성된 점을 개선하고자 야자매트 600m를 추가 조성해 숲속을 산책하는 듯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둘레길 옆에는 200m 길이의 건식 황토산책길을 조성했다. 건식 황토산책길은 혼합 백토와 고운 모래를 섞은 순환형 방식으로 만들어져 물 빠짐이 원활하게 이뤄지는 등 관리가 용이해 사계절 내내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우리 시는 맨발걷기 시설을 확충해 달라는 시민들의 요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황톳길 추가 조성 및 정비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운영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남녀노소 ‘걷기 좋은 하남’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풍산근린3호공원에 ‘하남시 1호’ 황토산책길을 조성한 이후 한강 당정뜰 모랫길 조성을 추진하고 위례신도시 순환 누리길에 황톳길을 만드는 등 맨발걷기 시설을 확충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