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 펼쳐

이천시,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 펼쳐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8.22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 이용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를 이용한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을 7회 운영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를 이용한 전통식품 제조실습교육을 7회 운영한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23일부터 31일까지 이천시 대표 농산물인 임금님표 이천쌀과 햇사레 복숭아를 이용한 ‘우리 농산물 활용 전통식품(복숭아막걸리·식혜) 제조실습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전통식품 제조기술 교육으로 복숭아막걸리와 복숭아식혜의 개발자인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이 직접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쌀누룩(입국) 만들기 △복숭아막걸리 담그기 △복숭아퓨레 만들기 △복숭아식혜 제조실습 등 현대적 기술이 적용된 전통식품 제조를 위한 실용성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집합교육 3회, 온라인교육(줌) 4회로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물가공상품개발실에서 9월11일부터 26일까지 총 7회 진행된다.

교육생은 24명 모집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이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강의 수강 가능자, 퇴직예정자 및 경력단절여성 대상 창업인큐베이팅 시범 운영으로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기간 내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산가공팀으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 “우리 시는 농식품 가공연구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가공 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창업보육교육장 등을 활용하여 농업인의 성공적인 농산물가공 창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 준공된 농산물가공 상품개발실을 활용하여 농업인 등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습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농산가공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