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신곡1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의정부시 신곡1동,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26 11: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만족도 증진 기대 

의정부시 신곡1동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조사하고 있다. 
의정부시 신곡1동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조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는 기초생활수급자로 신규 책정된 취약계층 89명의 가정을 방문해 생활환경 및 욕구 등을 상담하는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는 다양한 감면 서비스 및 혜택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상담 방향을 설계하고 가정방문, 대면상담, 유선상담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요자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7월에는 신규 책정된 기초생활수급자의 가정을 방문해 기초생활보장제도 주요 지원 및 다양한 감면 서비스(전기, 도시가스 요금할인 등)를 안내하고 신청을 지원했으며 민간단체에서 준비한 쌀 10㎏ 1포를 전달했다.

앞으로 노후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임대주택 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자원봉사자 연계 등을 통해 비위생적인 주거환경도 개선할 예정이다.

김지효 복지지원과장은 “주민이 요구하거나 묻기 전에 먼저 다가가서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발 빠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취약계층의 기본적인 욕구 충족에 기여해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