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물소리길 30일 정기걷기

양평군 물소리길 30일 정기걷기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3.07.25 12: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조성한 7·8·9코스 즐거움 선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물소리길에 새롭게 조성한 7, 8, 9코스를 활용한 첫 정기걷기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30일 오전 9시40분 용문역 3번 출구에서 시작되는 이번 정기걷기는 용문역에서 지평역까지 약 10.7㎞를 걸으며 신규 코스를 처음으로 이용한 정기걷기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 7월 마무리된 신규 코스 개발은 용문면과 양동면을 기차역으로 잇는 길로 조성됐다. 이번 코스 조성사업은 민선8기 들어 관내 동부권 균형발전에 대한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추진됐다.

군은 물소리길 신규 코스 조성과 함께 기존 코스를 개편해 최대한 자전거길과 분리하고 흙길, 산길 등을 이용하여 자연과 더욱 가까워지며 지역 마을과의 연계를 높이는 길이 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

물소리길은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걷기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7, 8, 9코스는 양평 전형적인 시골길과 논밭길을 걸으며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20일 물소리길 축제를 개최해 신규 코스 개통식을 진행하고 새로운 코스의 개막을 기념할 예정이다.

홍종분 관광과장은 “물소리길 정기걷기와 신규 코스 개통식을 통해 양평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양평군민들도 물소리길의 매력에 함께 빠져보길 권한다”고 말했다. 

물소리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물소리길 홈페이지 또는 물소리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