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하남시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7.25 12: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1회 최대 100만원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8월1일부터 14일까지 제2차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모집을 통해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최대 100만원의 전월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무주택 신혼부부의 실질적인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이현재 하남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이번 제2차 대상자 모집은 1차 지원금 지급 후 남은 예산 범위 내에서 시행된다.

지원 대상자는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중 금융권에서 전월세자금 대출을 받은 신혼부부(혼인신고일로부터 7년 이내 한정)로 △공고일 기준 부부 및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하남시에 소재한 주택 전용면적 85㎡ 이하 △전세전환가액 6억원 이하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요건을 모두 충족한 대상자는 대출 잔액 1% 이내(월세보증금 1.5%)에서 대출이자를 연 1회,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등 유사 지원 사업 수혜자는 사회보장 신설 협의에 따라 중복보장으로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와 임대차계약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남시 홈페이지에서 ‘신혼부부’로 검색하거나 ‘하남소식→고시/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