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

이천시,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7.20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 1250여명 관람

이천시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이천시가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가 지난 19일과 20일 ‘2023년 유아건강생활실천 인형극’을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6~7세 유아들이 재미있는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건강인식을 세우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틀간 총 4회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30개 어린이집·유치원에서 유아와 교사 등 1250여명이 공연을 관람했다.

19일은 금연과 음주폐해 예방 뮤지컬 ‘담배 노! 술도 노!’, 20일은 영양과 구강건강 인형극 ‘완두와 콩이의 슈퍼푸드’ 공연이 있었다. 

등장인물간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금연과 절주하기, 올바른 식습관 형성하여 건강한 치아 유지하기’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유아기의 건강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의 미래이며 소망인 어린이들이 지금보다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영상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천시보건소는 미취학 아동의 건강교육사업으로 관내 어린이집·유치원과 연계한 병아리 튼튼 프로그램(구강교육, 금연교육 등)과 영양플러스 사업 등을 추진하여 건강의 기초가 확립되는 영유아 시기의 통합적인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