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일가도서관, 찾아가는 사람책 서비스 펼쳐

하남시 일가도서관, 찾아가는 사람책 서비스 펼쳐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07.19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험과 지식 공유

사람책 활동가가 청아초등학교를 찾아가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사람책 활동가가 청아초등학교를 찾아가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하남시 일가도서관은 사람을 통해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찾아가는 사람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사람책(humanbook)은 ‘사람은 누구나 살아있는 한 권의 책이다’라는 모토로 종이책에서 얻을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와 생각을 말하는 저자로 직접 만나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듯 사람책과의 이야기를 통해 미래의 꿈과 진로를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청아초등학교와 신장중학교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하남 이야기’와 ‘우리는 시인’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시인, 문화유산해설사, 아동문학가인 사람책 활동가들의 다채로운 설명과 퀴즈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11일에는 덕풍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생 30명에게 ‘소방관 아빠 오늘도 근무 중’ 작가이며 현직 소방관인 김종하 사람책이 들려주는 ‘나에게 소방관이란?’ 주제로 소방관 생활 17년간의 에피소드를 들려주었다.

일가도서관은 현재 17명이 사람책 활동가로 등록되어 있다. 오는 26일과 27일에도 미사중앙초등학교와 위례숲초등학교를 찾아갈 계획이고 하반기에는 관내 7개 학교가 신청되어 있어 ‘찾아가는 사람책’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일가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에 사람책 스페셜데이(Spcial day)를 개최하여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혜와 경험을 가진 사람책과의 만남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람책 서비스 열람 및 활동가 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일가도서관 홈페이지(사람책 메뉴) 또는 전화(031-5182-11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