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행복드림일자리 신청

의정부시 행복드림일자리 신청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7.18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제3단계 160명 26~28일 접수받아 선정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26일부터 28일까지 ‘2023년 제3단계 의정부 행복드림일자리 사업’ 참여자 160명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9월4일부터 12월15일까지이며 모집 분야는 △행정정보화 사업 △서비스 지원 사업 △환경정화 사업 △구내식당 및 조리 지원 사업 등 4개 사업이다.

참여 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만18세 이상 만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의정부시민으로 재산이 4억원 이하이고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를 초과하지 않는 구직등록자다. 저소득층(기준중위소득 60% 이하) 등의 취업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하며 선발자는 의정부시 소속 기관 및 외부 공공기관 등에 배치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접수기간 내 신분증과 자격증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합격자는 참여자의 재산 상황 및 가구소득, 연령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8월 하순경 발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업취약계층의 고용안정을 도모하며 참여자에게 직업훈련 참여 유도, 국민취업 지원 제도 연계 등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안내해 민간일자리로의 이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행복드림일자리 사업이 취업취약계층의 생활안정은 물론 민간일자리 이동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