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신청

이천시,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신청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7.17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보충식품 패키지 제공

이천시가 2023년 하반기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수박바설기. 
이천시가 2023년 하반기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사진은 수박바설기.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2023년 하반기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를 오는 31일부터 8월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빈혈·저체중·저성장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기준중위소득 80% 이하 소득가정의 임산부 및 영유아(2018년 3월1일 이후 출생)이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을 가진 영유아나 임산부를 대상으로 보충식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이천시보건소 전문 영양사의 교육과 상담을 통해 영양개선과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영양불균형 해소를 돕는 사업을 말한다.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로 확정되면 6개월간(중간평가 만족 시 6개월 연장) 맞춤형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2회 가정으로 제공받게 되고 대상자별 맞춤형 개별교육과 더불어 영양 상태를 평가받게 된다.

이 사업은 매년 실시하는 만족도 조사에서 93.4점으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으며 지난 5월 참여자에 따르면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 쌀을 이용한 예쁜 디저트 간식 만들기’에서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탄수화물,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함유된 건강쌀빵, 복숭아경단, 수박바설기 체험을 했는데, 모성애를 발휘하며 엄마 스스로도 힐링되는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