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립도서관, 발달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이천시립도서관, 발달장애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7.11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책 마음 돋보기

이천시립도서관이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그림책 마음 돋보기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립도서관이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그림책 마음 돋보기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립도서관은 14일부터 11월15일까지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그림책 마음 돋보기 플러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상반기 그림책 마음 돋보기 수업의 연속 기획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발달장애인 8명을 대상으로 △행복을 주는 책놀이(19일~11월15일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원예체험 입문(14일~11월10일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총 2개 과정으로 마련됐다.

상반기 프로그램 참여자의 기관 담당자는 “이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는 도서관 나들이로 인한 기분전환과 지적장애인의 다양한 여가선용 및 사회참여의 기회가 되었다. 책속의 다양한 경험으로 집중력, 상호작용 등 사회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신 이천시립도서관에 감사드린다”고 후기를 남겼다.

도서관 관계자는 “평생교육의 소외 대상인 장애인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정보소외계층을 포용하는 적극적인 도서관 서비스를 좀 더 확대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