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문화도시 하남으로 한 걸음 더

하남시, 문화도시 하남으로 한 걸음 더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07.11 15: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거리공연 16일 상반기 성료 예정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이 주요 지역에 버스킹 거점을 조성하여 다양한 거리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이 주요 지역에 버스킹 거점을 조성하여 다양한 거리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하남시와 하남문화재단은 올해 4월부터 ‘Stage 하남(버스킹)’ 사업을 통해 미사, 신장, 위례 감일 등 주요 지역에 버스킹 거점을 조성하여 다양한 거리공연을 제공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오픈공연을 비롯한 9회의 특별공연을 포함하여 총 59회의 공연이 개최되어 1만9000여명에 이르는 관객이 버스킹 거점을 찾아 거리공연을 즐겼다. 

특히 관내 지역별 문화 격차 해소와 생활권 내 문화예술 공연 향유를 위해 시작된 버스킹 공연은 버스커의 거리공연뿐만 아니라 연령별 인구분포 등 지역별 특색에 맞춘 특별공연으로 구성하여 어린이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을 확보했다. 

아울러 지역예술인의 활동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내 생활예술 동호회 등을 포함한 지역예술단체가 상반기에 46회 출연하는 등 버스킹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지역예술인에게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해 주는 한편 시민들에게도 지역예술 활동에 대한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인 효과가 있다.

하남문화재단 관계자는 “한 가지 장르에 국한된 버스킹이 아닌 다양한 퍼포먼스를 제공하고자 공연을 구성하고 있다”며 “실력 있는 지역예술인을 소개할 기회가 마련되어 지역예술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한편, ‘Stage 하남(버스킹)’ 상반기 운영은 16일까지 예정되어 있으며 하반기 운영은 상반기 운영결과를 반영하여 장소 및 시간 등을 보완하여 8월 말부터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