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쿠크부크

이천시립마장도서관 쿠크부크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7.10 09: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 알찬 방학 프로그램으로 마련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립마장도서관이 어린이의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여름방학 프로그램 ‘Cook, Book!(쿠크부크)’를 운영한다.

강의 프로그램은 8월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마음속 감정코칭(그림책/초등 1~2학년) △안녕? 나의 마음!(만들기/초등 1~2학년, 초등 3~6학년) △방학엔 요리조리(요리/유아 5~7세, 초등 1~2학년, 초등 3~6학년)로 운영된다.

그림책을 활용한 ‘마음속 감정코칭’에서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접해보고 활동지를 통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본다.

만들기 연계 ‘안녕? 나의 마음!’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인형 만들기, 키링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는 창작활동을 해본다.

요리 연계 ‘방학엔 요리조리’에서는 유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캐릭터유부초밥, 케이크 만들기 등을 통해 오감발달을 증진하고 성취감을 길러본다.

또한 여름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한 △그림책 ‘나는 개다’ 원화전시와 뽑기 이벤트 △독서하고 뽑기하고를 운영하고 풍선으로 사진촬영 공간을 준비한 마장키즈사진관도 8월1일부터 1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어린이들이 마장도서관과 함께 방학기간 동안 한층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