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한강 산책로 연결 경사로 설치

남양주시, 한강 산책로 연결 경사로 설치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7.05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부읍 덕소리 일원 2개소 추진

남양주시가 국가하천인 한강 와부읍 덕소리 일원 2개소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한강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 경사로 설치를 추진한다. 
남양주시가 국가하천인 한강 와부읍 덕소리 일원 2개소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한강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 경사로 설치를 추진한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국가하천인 한강 와부읍 덕소리 일원 2개소에 시민들이 안전하게 한강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 경사로 설치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한강 하천구역인 와부읍 덕소리 및 도곡리 일원은 인근 다수의 공동주택 등 주거 밀집지로 많은 주민들이 한강 산책로를 이용하고 있으나 해당 구간은 국가하천기본계획상 수도권 식수원 공급을 위한 특별보전지역으로 시설 설치에 제약이 있어 급경사의 계단 외 별도의 연결로가 없는 상황으로 안전사고 우려 및 교통약자(노인, 유모차, 장애인 등)의 산책로 이용에 불편이 큰 실정이다.

또한 해당 구간은 홍수 시 수위 상승에 따른 안전을 고려해 설정하는 계획홍수위보다 낮은 위치에 산책로가 존재해 상류 댐 방류 시 잦은 침수가 발생하는 장소로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방과 산책로를 연결하는 경사로 설치를 추진해 위급 시 비상대피로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는 7월 중 설계용역을 착수할 계획이며 국가하천 관리청(한강유역환경청)의 하천점용허가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국·도비를 적극 확보해 2024년 상반기까지 설치를 완료할 전망이다. 

김춘 시 생태하천과장은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한강을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 주변 퇴적토 정비, 지장목 제거, 예초 등 하천 환경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한강 산책로 이용을 위해 경사로를 설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하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