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치매안심센터, 경로당 회장 치매파트너 교육

남양주치매안심센터, 경로당 회장 치매파트너 교육

  • 기자명 임택 기자
  • 입력 2023.06.22 16: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남읍분회 대상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오남읍분회 회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오남읍분회 회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임택 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22일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오남읍분회 회원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오남읍분회는 오남읍에 소재한 46개 경로당 회장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서로 배려하며 도울 수 있는 법을 안내해 치매 예방 및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을 비롯해 치매안심센터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교육은 △치매파트너 의미와 역할 △치매의 정의와 증상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의사소통하는 방법 △치매안심센터의 역할 △치매, 국가에서 관리하는 방법 순으로 진행됐다.

대한노인회 오남읍분회 이경희 회장은 “치매파트너 교육이 치매에 대한 이해와 접근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치매를 극복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신현주 소장은 “오남읍 경로당 회장님들을 가까이에서 뵙고 치매안심센터에 대해 설명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치매파트너를 양성하며 치매파트너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로서 초등학생 이상이면 치매안심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을 통해 누구나 될 수 있다. 치매파트너 신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