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교육지원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현장연수

의정부교육지원청, 관리감독자 안전보건 현장연수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6.21 16: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산업재해 예방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 5층 제1회의실에서 ‘관리감독자(업무관리자) 안전보건교육 현장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 5층 제1회의실에서 ‘관리감독자(업무관리자) 안전보건교육 현장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이 21일 의정부교육지원청 본관 5층 제1회의실에서 ‘관리감독자(업무관리자) 안전보건교육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정부 관내 공립학교장 및 의정부교육지원청 행정과 사무관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관리감독자(업무관리자) 지위에 있는 자가 연 단위로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연수 주제로는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관리감독자 역할과 직무 △위험성 평가에 관한 사항 △경기도교육청 안전보건관리체계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 △직무스트레스 예방 관리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및 사고 예방에 관한 사항 △근골격계 부담 작업 유해요인조사 및 유해위험 작업환경 관리에 관한 사항 등으로 학교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주제로 구성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는 학생, 교사, 다른 모든 교직원이 서로 협력하는 공간이므로 학교에서의 안전은 교육공동체 모두의 삶의 질과 행복에 직결되는 문제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관리 능력 배양 및 학교 산업재해 예방 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