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정보도서관, ‘여름에 떠나는 소풍길’ 탐방

의정부정보도서관, ‘여름에 떠나는 소풍길’ 탐방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6.20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8일부터 토요일 4주

7월8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주 동안 ‘여름에 떠나는 소풍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의정부정보도서관.
7월8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주 동안 ‘여름에 떠나는 소풍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의정부정보도서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정보도서관이 시민들에게 휴식의 시간과 자연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숲속 식물의 생태를 학습하는 ‘여름에 떠나는 소풍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8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4주 동안 성인반 20명과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반 10팀으로 운영한다.

탐방 장소인 소풍길은 쌍둥이길(의정부동), 산림욕길(낙양동), 명상의길(호원동), 행복길(신곡동) 등의 다소 완만한 4개 코스와 중랑천, 무지랭이 계곡, 효자봉 등이다. 각 산책로에 피는 식물들을 관찰하고 비교하는 생태강좌와 관찰놀이, 랜드아트, 에코티어링(다양한 거점 놀이) 등의 활동을 한다.

수강 신청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정보도서관 홈페이지 책문화 프로그램 코너에서 선착순으로 접수(성인반 20명, 가족반 10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information)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28-8705)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박영애 도서관과장은 “소풍길 탐방 및 생태문화 강좌 외에도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공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