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가로수 가지치기·뿌리 정비

의정부시, 가로수 가지치기·뿌리 정비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6.19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자 친화적인 안전 환경 제공

의정부시가 보행자 친화적인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로수 가지치기 및 뿌리 정비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의정부시가 보행자 친화적인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로수 가지치기 및 뿌리 정비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보행자 친화적인 가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가로수 가지치기 및 뿌리 정비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시는 신문고, 유선, 방문 등의 일반적인 민원접수 경로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에서 듣기 위한 지역현장 ‘로드체킹’과 ‘힐링 산책’을 병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과 고충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정비해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민원 신고가 잦은 대상지에 가로수 가지치기 사업을 추진해 신곡동, 녹양동, 백석천에 위치한 총 295주의 가로수에 대해 가지치기 및 뿌리 단근 등 정비를 시행했다. 

또한 뿌리의 과다한 생장으로 보도블록 및 가로수 보호판이 들려 통행에 불편을 주는 가로수 271주를 대상으로 뿌리 정비 사업을 추진, 뿌리 및 보도블록 정비 등을 진행 중이다.

시 관계자는 “가로수 정비를 통해 보행자 친화적인 가로환경을 만들겠다”며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정비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걷고 싶은 도시, 생태도시 의정부 조성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