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06.12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명 교육 참여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가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가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는 지역 인적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자격증 과정’에 31명의 교육생들이 12일 오전 총 6회 24시간의 첫발을 내딛었다.

보드게임은 건강한 놀이문화로 두뇌개발 및 치매예방 등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는 게임문화로 이번 자격증 과정에서는 이론은 물론 20여종의 보드게임을 직접 실습해보는 교육과정으로 만들어졌다.

이번 실버보드게임지도사 2급 과정은 농촌협약 시·군 역량강화사업 전담기관인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 운영되며 인적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교육비와 재료비가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과정 수료 후 지역 환원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중 추가 과정을 원하는 교육생들은 동아리 구성과 심화 역량강화 교육으로 재능기부 및 추후 농촌마을에 찾아가는 문화·복지사업의 지역 강사 역할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업정책과 장상엽 과장은 “지역 인적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실시되는 만큼 이 과정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무사히 수료하여 재능기부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지역 강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는 지역 인적자원 육성 2탄으로 집수리 아카데미 ‘홈셀프 인테리어’ 과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www.icheonvillagecenter.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