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농민기본소득 2차 접수 

김포시 농민기본소득 2차 접수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06.06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급요건 충족되는 달부터 소급 적용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는 21일부터 7월7일까지 ‘2차 농민기본소득’ 신청ㆍ접수를 받는다고 6일 밝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민의 생존권을 보장하고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보상 및 지속가능성을 유지하기 위해 시행 중인 사업이다. 농업에 종사하는 농민에게 월 5만원을 지역화폐로 세 차례(4월, 8월, 12월)에 나눠 지급하며 1년에 최대 6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2차 농민기본소득 신청ㆍ접수는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지 못했던 농민만 신청할 수 있다. 1차 신청자들에게는 자동 지급되며 이번 2차 신청자는 지급요건이 충족되는 달부터 소급 적용한다.

신청 대상은 사업 신청 시작일 기준으로 김포시에 연속 2년 또는 비연속 합산 5년간 주소지를 두고 거주하며 김포시(연접 시ㆍ군 포함)에 농지를 두고 1년 이상 농업생산에 종사한 농민이다. 

단 농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농민과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지원 대상자, 농업 분야에 고용돼 근로소득을 받는 농업노동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농민기본소득 통합 지원 시스템(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지급 절차는 농민이 신청하면 해당 읍면동에서 신청 자격을 확인한 후 농민기본소득 위원회에서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와 현장조사 등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 후 최종 지급하는 순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