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 디지털도서관 시간 연장

하남 디지털도서관 시간 연장

  • 기자명 하남=오인기기자
  • 입력 2023.04.02 12: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층 열람실 밤 11시까지 시민 편의증진 

3층 열람실 운영시간을 기존보다 1시간 연장해 밤 11시까지 시범 운영하는 하남시 디지털도서관. 
3층 열람실 운영시간을 기존보다 1시간 연장해 밤 11시까지 시범 운영하는 하남시 디지털도서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하남=오인기기자] 하남시는 3일부터 디지털도서관 3층 열람실 운영시간을 기존(오전 8시~오후 10시)보다 1시간 연장해 오후 11시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최근 학습 및 취업을 위한 야간시간대 도서관 이용률 증가와 거리두기 완화로 개관시간을 연장해 달라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3층 열람실(스터디센터, 노트북스터디센터) 연장 운영을 결정했다.

아울러 지난 1월 감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3년 주민과의 대화에서도 건의된 사항으로 이현재 하남시장은 지역별 특정도서관을 거점으로 하여 개관시간 연장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한 바 있다.

디지털도서관 연장 운영은 상반기 시범 운영 후 이용률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해 하반기 이후 정식 연장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1층 어린이가족실, 디지털라운지와 2층 멀티미디어실, 디지털정보실은 기존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현재 시장은 “하남시립도서관은 최근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부분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며 “도서관 운영시간 연장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시민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20일 하남시는 국학자료원으로부터 소장 가치가 높은 인문ㆍ한국학 도서와 아동 영어 원서 등 총 5000여권을 기증받은데 이어 4월 중에 도서 기증식 및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하남=오인기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