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 갈현동 현장민원실 설치 운영 

과천시, 갈현동 현장민원실 설치 운영 

  • 기자명 과천=우영식기자
  • 입력 2022.10.27 16: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푸르지오벨라르테 상가 1층에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과천=우영식기자]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 인구증가에 따른 행정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생활불편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갈현동 현장민원실’을 과천지식정보타운 과천푸르지오벨라르테 상가 1층에 설치해 11월7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갈현동 현장민원실 운영은 지식정보타운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충분한 민원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 주민 여러분의 생활편의 향상을 위해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현재 행정구역상 갈현동에 속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 공공주택 입주가 진행되면서 행정동인 갈현동을 ‘원문동’과 ‘갈현동’으로 분동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기존 갈현동 행정복지센터(중앙로 28)는 분동 이후 원문동 행정복지센터로 변경되며 갈현동 행정복지센터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용지1에 신축하여 개소할 예정이다. 

당초 시는 2026년 신청사 개소를 앞두고 2023년 5월부터 지식6블록 스마트케이 빌딩 1층에 임시청사를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주민들의 민원편의 향상을 위해 임시청사 운영 전에 현장민원실을 설치해 운영하기로 했다.

‘갈현동 현장민원실’에서는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민원 접수 및 처리, 각종 민원서류 발급, 생활정보 안내 등의 민원행정 서비스와 세무, 건축, 사회복지, 기업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 상담이 가능하다. 무인민원발급기도 설치돼 민원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과천=우영식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